2017/07 4

건강한 밥상을 즐기자 해초섬 마포점

해산물을 접할 기회는 많지만 우리가 실생활에서 해초류를 접할 기회는 많지 않다. 오늘은 그 해초가 메인인 식당 '해초섬'을 방문해 보았다. 해초섬의 입구인데 입구겸 출구가 이곳 말고 한 곳이 더 있다. 마포점은 마포역과 매우 가깝다. 1번이나 2번 출구로 나와 바로 옆에 있는 오벨리스크 건물 지하1층으로 내려가면 된다. 오늘 먹어볼 메뉴는 해초섬밥상 메뉴이다. 이 메뉴는 점심 1~2시에는 10% 할인이 된다. 해초섬에는 1인 단품메뉴부터 밥상 메뉴까지 당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이왕이면 가장 기본적인 해초섬 2인밥상 메뉴부터 즐겨보는 게 좋을 것같다. 기본적인 테이블 세팅 해초비빔밥이 준비 되었다. 밥을 넣으면 될 것 같은데 장은 무슨 장을 넣나? 고추장? 아니다. 우렁이 들어있는 우렁강된장을 넣어서 비벼..

빙그레 바나나 우유를 좋아한다면? '옐로우카페'로 고고!

바나나 우유 하면 대표적으로 생각나는 절대지존의 브랜드 빙그레 바나나맛우유! 이 이미지는 오리온 초코파이처럼 절대적인 이미지이다. 실제 이 '옐로우카페'는 빙그레가 제주도에 열어 이슈가 된 카페라고 한다. 이번에 방문한 곳은 동대문에 위치해있다. 옐로우카페 동대문점은 현대시티아울렛 지하1층에 위치해 있다. 입구부터 한 눈에 알아볼 정도로 거대한 빙그레 바나나맛우유가 반겨주고 있다. 카페는 제주도점처럼 크진 않았지만 전체적으로 노란톤을 유지하며 아기자기한 분위기가 인상적이었다. 이것은 바나나라떼(4,500)이며 아마도 아메리카노를 제외한 모든 음료와 아이스크림에는 바나나우유가 들어가는 듯하다. 살짝 바나나우유 맛이 나는데 나쁘지 않은 조합이었다. 이것은 바나나아이스크림~(3,500원) 바나나맛우유와 바닐라..

비행하라, 항해하라, 여행하라 루이 비통 전시 관람기

난 딱히 명품 자체에 관심을 갖고 있진 않다. 하지만 그 역사와 지금의 명품이 있게까지 한 인물들엔 꽤 관심을 갖는 편이다. 현재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선 루이비통 전시회가 '비행하라, 항해하라, 여행하라'란 슬로건으로 열리고 있다. 사전등록을 하고 방문을 하면 현장 관람객 보다 조금 더 빠른 입장이 가능하다. 들어가기 전에 가방을 맡기고 들어가야 한다. 도입부부터 인상적이다. 저 구름 위를 날아가는 비행기의 모습은 이 전시회의 슬로건을 잘 표현해준다. 그림이 아니라 영상이다. 루이비통의 젊은 시절 초상화이다. 날렵한 미남형 얼굴이다. 이 전시의 주제가 여행인만큼 수많은 루이비통의 여행용 트렁크를 감상할 수 있었다. 트렁크 안의 가방들 트렁크 속 모자들 사막 위에 뿌려진 트렁크들 배 위에 있는 각종 트렁크와..

몸과 마음을 치유하자, 힐링카페 미스터힐링 동대문점

몇년전부터 힐링이라는 단어가 대세다. 그만큼 각박한 환경에서 상처를 받으며 살아가는 사람들이 많다는 걸 반증한다. 그래서 힐링을 전면에 내세운 콘텐츠들이 등장하기 시작했다. 나도 치유를 받아야 할 사람인 건 분명한데... 그래서 뒷북이지만 호기심 차원에서 미스터힐링(동대문점)을 방문해봤다. 이 힐링카페를 통해서 얻을 수 있는 것들이 표시되어있다. 피로회복도 하고 여러가지에 좋다고 한다. 가격은 50분에 9900원, 30분에 7900원이었다. 2,000원 차이니 50분 코스가 훨씬 나은 듯하다. 참고로 음료가 포함된 가격이다. 위치는 동대문 밀리오레 13층에 있다. 실내는 여느 카페와 다르지 않은 분위기이다. 흔히 말하는 안마의자가 있는 프리미엄바디케어가 가능한 룸은 안쪽으로 따로 마련되어 있었다. 원피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