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국내 여행

서천 여행, 월남 이상재 선생 생가 방문

셀디 2017. 2. 2. 13:18

서천 여행 2일차, 우리는 봉선지에서 잠깐 아침 산책을 즐기고 월남 이상재 선생 생가를 방문했다.

봉선지에선 아주 가까운 거리로 10분 정도면 도착할 수 있었다.

 

월남 이상재 선생은 이곳 충천남도 서천 출신으로 구한말 독립협회활동과 YMCA운동을 하신 분이다.

 

 

월남 이상재 선생 생가지에 도착을 했다.

평일 이른 오전 이곳은 인적을 찾아보기 힘들었다.

 

 

도착했더니 문화해설사 선생님께서 반갑게 맞아주었다.

전시관은 평일 9시~6시 개방이지만 방문객이 많지 않아 이번처럼 손님이 온 경우 직접 열어주시는 듯했다.

 

 

해설사 선생님과 전시관을 둘러보면서 이상재 선생님의 일대기를 들었다.

 

 

다음 일정 때문에 더 많은 이야기를 듣지 못했던 게 아쉬웠다.

뭐처럼 친절하고 반갑게 맞아주셔 서천에 대한 좋은 느낌이 들었다.

 

 

 

그리고 그의 생가에 발걸음을 옮겼다.

 

 

 

생가 내부에서 볼 수 있는 초가집

이 생가는 몇번의 복원 과정이 있었다고 한다.

 

 

그가 어린 시절 넘나들던 문이라고 생각하니 숙연해지는 기분이 들었다.

 

 

월남 이상재 선생의 추모비

 

 

이 정자는 언제부터 있던 것일까?

 

우리는 약 한시간 남짓 월남 이상재 생가지에 머무른 이후 다음 행선지로 달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