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1/02 4

기욤 뮈소 원작 <당신, 거기 있어줄래요> 그리고 김옥빈 동생 채서진

※ 스포일러가 없습니다. 유명 로맨스 소설가 기욤 뮈소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한 가 개봉한지 보름이 지났다. 현재 100만명은 돌파한 상황이지만 큰 흥행력을 보이고 있진 않다. 그래도 이런 타임리프물에 관심이 많은 나는 극장에서 내려가기 전에 보자는 생각으로 작품을 선택했다. 기욤 뮈소의 작품은 모두 로맨스물이지만 일반적이지 않은 점이 약간의 판타지와 미스터리가 포함되었다는 것이다. 사실 이 작품을 원작으로 한 건 이 작품이 처음이 아니었다. 이라는 인기 국내드라마가 판권을 구매하지 않은 채 방영을 해서 문제가 생긴 적이 있다. 그땐 9번의 기회가 주어진다고 해서 이라는 제목이 붙었던 것으로 안다. 그때 그래서 표절 소송이 진행될 뻔 하다가 원작자가 신경을 안 쓰는 바람에 넘어갔다고 한다. 현재의 수현..

교육자가 봤음 하는 애니 <암살교실> 2기 완료!

얼마전 유플릭스에 기다리고 기다리던 암살교실 2기가 올라와서 단숨에 달렸다. 살생님은 왜 지구를 멸망시킬 것이며 왜 그곳에서 학생들을 가르치는 선생님이 되었는지 모든 비밀이 풀리는 2기였다. 후반부에는 폭풍 눈물을...ㅠㅠ 1기 소감에도 남겼지만 참교육이란 무엇인가라는 측면에서 생각할 거리를 던져준 영화였다. 영화쪽에 키팅 선생님이 있다면 애니에는 살생님이 있다! 물론 만화라 과장도 있고 결국엔 다 좋은 쪽으로 나아가는지라 그의 교육방식이 모두 옳다고 볼 수는 없지만 참 교육자라면 본받아야 하는 마인드임에는 틀림이 없다. 내가 살면서 이렇게 애니가 병맛스러우면서도 교육적인 내용을 담은 걸 본 건 처음이었다. 1기 보다 2기에서 주목하고 있는 점은 보다 학생들 개개인의 스토리에 귀를 기울였다는 것과 역시 ..

양주, 느낌있는 한옥 카페 '단궁'

얼마전 벼르고 벼르던 양주에 있는 단궁을 다녀왔다. 가봐야지 하고 찜을 해놓고는 계속 기회가 닿지 않아 미뤄왔던 그곳. 간만에 일요일에 차를 몰고 지인과 함께 드라이브 겸 양주를 갔다. 아래쪽에 주차장이 있음에도 들어가는 입구를 못찾아 입구 길가에 있는 주차장에 차를 댔다. 도입부에서부터 보이는 이 한옥의 정취 아래에 이렇게 넓은 주차장이 또 있다. 따로 주차선이 있는 것도 아니고 넓직해서 편하게 주차가 가능하다. 그리고 바로 앞에 기산저수지가 있다. 낚시를 즐기고 있는 사람들이 꽤 있었다. 낚시 취미가 있다면 여기 낚시하러 와도 좋을 듯. 야외 테이블도 있는데 역시 계절 특성상 밖에는 사람이 없었다. 웨이팅을 해야한다고 해서 주변을 둘러보았다. 이 거대한 꽃 조각이 옅어진 잔디 사이에서 더욱 강렬하게 ..

초연 창작 뮤지컬 <어쩌면 해피엔딩> 정욱진/이지숙/고훈정

오랜만에 관람한 창작 뮤지컬 한 편! 현재 대학로 DCF 대명문화공장에서 공연 중인 을 감상했다. 가까운 미래 헬퍼봇이라는 사람을 돕는 인공지능 로봇들이 사는 아파트에 두 헬퍼봇의 사랑 이야기를 담고 있다. 특히 이번 공연은 2014년 기획개발된 이후 초연이라고 한다. 야외에서 촬영한 역동적인 포스터는 감성이 충만하다. 내가 감상한 날의 캐스팅은 정욱진, 이지숙, 고훈정이었다. 고훈정이야 요즘 펜텀싱어로 아주 핫한 시간을 보내고 있는 배우이다. 역시 그의 노래실력은 이 작품에서도 의심의 여지가 없었다. 정욱진, 이지숙은 이미지만 봐도 극 중 헬퍼봇과 너무 잘 어울리는 마스크와 표정을 담고 있었다. 딱 위 프로필 사진의 저 표정 그대로 뭔가 마음씨 착한 인공지능 로봇같은(?) 이미지 아닌가! 무대 구성은 ..